청소년전용카페 1호점 ‘이리모young’ 1주년 기념행사 성료

탑뉴스
청소년전용카페 1호점 ‘이리모young’ 1주년 기념행사 성료
- 청소년 중심의 안전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 역할 톡톡 -

  • 입력 : 2024. 07.10(수) 04:53
  • 류제석 기자
사진 설명 : 이리모young 1주년 기념행사 [사진=해미청소년문화의집]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류제석 기자 = 해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전용카페 1호점‘이리모young’이 지난 6일 개소 1주년을 맞아 축하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유관기관 및 청소년 등 100여 명이 함께해 개소 1주년을 축하했다.
사진 설명 : 이리모young 1주년 기념행사 [사진=해미청소년문화의집]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행사에서는 이리모young 성과 보고, 축사, 케이크 커팅식, 시장님과의 미니토크쇼 순으로 진행됐다.

미니토크쇼에서는 청소년과 이완섭 서산시장과 대화를 통해 궁금 사항을 풀어주고,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유익하고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청소년들은‘청소년 전용카페 내 음료수 제공’과 ‘청소년 활동 예산 증액 편성’을 건의했고, 이 시장은 해당 부서에 관련 사항 검토를 주문했다.

2부 행사는 청소년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한 참여기구의 날이 운영되었다. 대철중학교, 고북중학교 등 다양한 유관기관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해미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영수는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문화 공간을 제공한지 벌써 1년이 되었다, 지금처럼 청소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해미청소년문화의집은 이리모young 특성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경제, 환경, 지역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1-688-7320과 해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s2youth.co.kr)를 참고하면 된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