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koeco]황신민 기자 = 한 때 무용론까지 거론되었던 당진시의회가 주민과 함께하고자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당진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형성하기 위한 의정활동으로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4개 읍·면·동에서 '이동의정실'을 운영한다고 한다. 그동안 지자체장이 신년을 맞아 읍면동을 찾아 주민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지켜봐 왔으나 의회가 이동의정실을 운영하는 것은 눈길을 끌 수밖에 없다. 지자체인 시장군수가 주민과…

[기자수첩/koeco]황신민 기자 = 서산시 고북면에서 열린 '서산국화축제'는 올해 20회 째로 성인으로 건강하게 성장했다는 것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축제장을 찾았던 많은 관람객들도 서산국화축제가 해마다 발전하고, 전국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음을 실감했다고 한다. 특히 서산국화축제는 단기간의 계획과 프로그램에 의해 치러지는 축제와는 달리 봄부터 축제가 열리는 가을까지 지역농민들의 땀과 노력은 물론 서산시 농업기술센…

[기자수첩/koeco]황신민 기자 = 서산시의회 A의원의 갑질 논란이 주민들의 입에서 입으로 퍼져 나오면서 서산시의회가 도마 위에 오를 전망이다. 지역경제와 지역주민을 위해 대의를 펼친다는 명분아래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다 형평성을 잃어 이미지가 추락하는 사례가 있듯, 서산시의회 A의원도 이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돌아보았으면 싶다. 실제로 A의원의 지역구 일부 주민과 지역 내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일부 사업주들은 A의원의 행태에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