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4 특수학교 교육과정 안정적 운영을 위한 현장 지원

교육
충남교육청, 2024 특수학교 교육과정 안정적 운영을 위한 현장 지원
- 모두가 존종받는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 특수학교 밀착 지원
  • 입력 : 2024. 02.18(일) 18:23
  • 류제석 기자
15일(목) 천안교육지원청에서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대면검토를 위해 학교 담당자가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코리아인경제신문/충남] 류제석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특수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본방향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6명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202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장지원단 운영은 학교별 교육과정을 사전 검토한 뒤 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교육과정 운영 및 실천 방법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고 현장지원단의 보완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수립의 완성도를 높이는 대면검토의 절차로 진행된다.

1차 현장지원은 15일(목)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충남 지역 10개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2024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과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지원이 실시되었다.

현장지원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10개 특수학교 교육과정 내용 분석 및 학교별 맞춤 특수교육 실천 방안 검토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특수학교 편제와 시수의 안정적 확보 방안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진로직업 교육과정 운영 ▲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 방법 실천 방안 등을 논의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이번 특수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한 지원을 통해 특수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략적인 방향성을 확립하고, 향후에도 학교 지원 장학을 실시하여 지역 내 특수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