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교육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 입력 : 2022. 08.09(화) 22:17
  • 류제석 기자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제공]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은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장영실 과학교실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흥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2개로 구성되었으며, 유, 초, 중학생, 학부모 등 558명이 참여한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제공]

운영 프로그램은 기초과학, 정보과학, 생명지구환경 분야, 상상이룸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유아는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커피박 화산 폭발 놀이, 꽃잎으로 만드는 마법 물약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저, 중, 고학년에 따라 우주를 향한 꿈 누리호 발사, 출발! 공기탐험대!, 생활 속 신기한 오토마타, 현미경 속 놀라운 세상으로 떠나요, 바다쓰레기를 처리하는 AI환경 로봇, 메뚜기 로봇 등을 진행하고, 중학생은 –196℃의 세상을 운영한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제공]

코로나 19 전염병 예방수칙에 따라 한 반의 참여 학생을 15명이하로 제한했으며 학생별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한다.

김용정 과학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기중 과학·수학 체험교육과정, 주말과학 산책, 찾아가는 과학아카데미, 생태탐사, 별축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