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정호 지방정원과 연계한 중부권 최고의 키즈가든 조성

탑뉴스
아산시, 신정호 지방정원과 연계한 중부권 최고의 키즈가든 조성
-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입력 : 2024. 04.19(금) 06:29
  • 류제석 기자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회의 사진
[코리아인경제신문/아산] 류제석 기자 =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선우문 환경녹지국장과 조경(정원)·토목·미디어아트·아동 분야 전문가, 관련부서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사업’은 중부권 최고의 여가·힐링 공간 조성으로 가족친화 시설을 확충하고 가족단위 관광객을 유치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작년도 11월 설계공모(제안공모)를 거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신정호 지방정원과 연계한 오버브릿지 및 스카이워크, 숲속놀이시설, 가족친화시설, 미디어아트 등의 주요 시설에 대한 계획이 완성도 높게 수립됐다고 평가했다.

다만 오버브릿지 및 전망공간에 대한 구조안전성 검토 및 교통처리 대책 마련과 오버브릿지의 디자인 및 공법 등에 대한 상징적·기능적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선우문 환경녹지국장은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조성하는 가족친화적 장소로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을 수립해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최고의 놀이 및 휴게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정호 아트밸리 지방정원과 연계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실시계획(실시설계) 수립에 전문가가 참여하는 보고회를 지속해서 추진해 많은 고견을 듣고 이를 반영해 중부권 최고의 키즈가든으로 조성하겠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아산시는 ‘신정호 아트밸리 키즈가든’ 조성을 위해 올해 설계를 완료하고 2025년 키즈가든 조성 공사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