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탑뉴스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 한마음으로 깨끗한 서산 만들기 동참 -

  • 입력 : 2023. 11.20(월) 07:31
  • 류제석 기자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사진=서산시]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류제석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난 18일 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18일 예천동 하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깨끗한 서산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시작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복지관 강사들로 구성된 강사협의회(회장 김현종)를 비롯해 관련 공무원 등 25명이 참여했다.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강사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실시[사진=서산시]

이들은 환경정화가 잘 이뤄지지 않는 예천동 인근 하천변을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풀을 제거했다.

특히, 평소 환경미화원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하천 변 아래쪽도 서로 손을 맞잡고 구슬땀을 흘리며 정화 활동을 이어 나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사협의회 A씨는 “그동안 하천 근처를 보며 무심코 지나쳤던 쓰레기를 직접 치우고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강사협의회를 통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1

이정윤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본업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주말까지 시간을 내 환경정화 활동을 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강사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합사회복지관은 2024년에 시작하는 기능취미교육, 어르신아카데미, 조기특수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