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

경제
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
- 중소기업 기관·단체 건의 청취…“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뒷받침” -

  • 입력 : 2023. 11.17(금) 03:18
  • 류제석 기자
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사진=충남도]
[코리아인경제신문/충남] 류제석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도내 중소기업을 뒷받침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도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 지사와 서규석 (재)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회장을 비롯한 14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태흠 지사, 중소기업인과 정책 간담회[사진=충남도]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전체 사업체 수의 99%, 종사자 수의 81%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은 충남경제의 뿌리”라며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저의 소신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9000억원을 지원했는데, 경영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며 “요즘 젊은 사람들은 경쟁력 있고, 처우도 좋은 중소기업을 ‘갓소’라고 부르는데, 도내 중소기업을 모두 갓소기업으로 만드는데 힘을 합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건의사항으로 △도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확대 △중소기업 제조물책임(PL)보험 가입 지원 등을 건의했다.

한국표준협회 충남북부지부는 국가품질상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도지사가 참석해 수상자를 격려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이 밖에도 △충남 창업·벤처투자 환경 조성 지원 △외국인 근로자 취업 법령 및 최소근무기간 등 제도 개선 △도 기업인 대상 확대 운영 △충남 서부권 기업지원 기관 신설 △충남 여성 최고경영자(CEO) 육성 사업 지원 등 다양한 건의사항이 나왔다.

간담회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김 지사는 “내년에는 더 나은 정책으로 중소기업을 뒷받침할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중소기업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