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신임 자치경찰위원장 임명

인사
이종원 신임 자치경찰위원장 임명
- 일선 경찰서장 두루 역임 치안행정 전문가…“생활 밀착 치안 집중”
  • 입력 : 2023. 09.05(화) 16:53
  • 류제석 기자
이종원 신임 자치경찰위원장 임명 [사진제공=충남도]
[코리아인경제신문/충남] 류제석 기자 = 충남도는 자치경찰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이종원 충청남도 재향경우회장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신임 위원장은 당진 출신으로, 1983년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경찰간부후보 31기로 경찰에 입문했다.

1999년 총경 승진 이후에는 대전 둔산·서부·동부경찰서장, 충남 홍성·천안동남경찰서장, 충남지방경찰청 청문감사관·정보과장·생활안전과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특히 지난 2008년 천안 동남경찰서 초대 서장으 임명돼 탁월한 관리 능력을 발휘, 치안 수요 폭증에도 불구하고 신설 경찰서를 안정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퇴직 이후에는 천안 백석대·선문대 외래강사 활동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2021년부터는 충남 재향경우회 회장을 맡고 있다.

도는 이 신임 위원장이 치안행정 전문가로 도 자치경찰위원회를 이끌어 나아가며, 자치경찰 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신임 위원장은 “도민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범죄예방과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안전 등 생활 밀착형 치안행정을 구현하는 한편,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이상동기범죄 등 사회불안 해소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김태흠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