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2 천안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 개최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2022 천안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 개최
- 천안행복교육지구 운영 성과 공유를 통한 성장과 나눔
  • 입력 : 2022. 12.07(수) 17:42
  • 류제석 기자
천안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 개최 모습 [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지난 6일 천안신라스테이 회의실에서 천안시청 관계자, 천안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민과 교원, 천안마을교육공동체 시민연구모임, 마을학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천안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나눔마당은 2022년의 천안행복교육지구를 마무리하며 각 사업에 참여한 다양한 주체들의 운영 성과와 전망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천안마을교육포럼, 무지개마을학교, 마을학교와 협력하는 마을교육과정, 학생자치배움터, 행복드림체험학교, 상상마을교실 등의 사례발표와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천안행복교육지구는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연대하고 협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 및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2018년 충남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2019.3.~2024.2.)을 맺고 지금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올해는 천안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가 제정되는 성과를 얻었고, 2023년에는 천안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기반 혁신미래교육 확산, 마을중심 교육활동 활성화,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해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오늘 행복교육지구 나눔마당을 통해 일 년을 되돌아보며 공유하고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는 천안행복교육지구 2기를 위한 도약으로 더욱 성장하는 천안마을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