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굿뜨래몰' 오픈

탑뉴스
부여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굿뜨래몰' 오픈
- 부여군, ‘굿뜨래몰’ 개설... 온라인마케팅 강화
- 7~21일‘굿뜨래몰’ 오픈기념 이벤트·할인행사 진행
  • 입력 : 2022. 12.06(화) 19:17
  • 류제석 기자
굿뜨래몰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부여군]
[코리아인경제신문/부여] 류제석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오는 7일 군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www.goodtraemall.co.kr)’을 개설한다. 오픈 기념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농가와 농업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 및 판매촉진을 위해 구축한 쇼핑몰이다.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농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군은 대대적인 홍보와 고객 유치를 위해 굿뜨래몰 오픈일인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각종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구매왕을 찾아라 이벤트’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웰컴쿠폰 이벤트’ ▲리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폴딩카트를 증정하는 ‘리뷰 이벤트’ 등 이용 고객을 위한 풍성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굿뜨래몰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격적인 판매 홍보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023년까지 외부 채널과 연동한 통합관리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을 비롯한 다양한 오픈마켓과 연결되는 시스템이다. 운영자가 쇼핑몰에 제품을 등록하면 동시에 굿뜨래몰, 농사랑, 연계 오픈마켓에도 제품이 등록되고 동기화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결제시스템 편의 향상을 위한 노력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네이버,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은 물론 부여군 공동체순환 지역화폐인 ‘굿뜨래페이’ 결제시스템도 도입한다. 굿뜨래페이를 이용하는 군민들이 온라인으로도 부여군 농특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몰은 부여군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농부의 일상을 담은 컨텐츠와 부여관광,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홍보 등과 연계해 부여의 관계인구를 늘려나가는 중요한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부여군 공식 자사몰을 통해 농가들의 소득증대와 부여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