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컷툰 '공모전'

사회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컷툰 '공모전'
- 청소년이 앞장서 사이버도박중독 문제의식 공유
  • 입력 : 2022. 11.07(월) 18:23
  • 류제석 기자
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 [사진제공=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리아인경제신문/사회] 류제석 기자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5일 2022년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컷툰(카드뉴스)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 마쳤다.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에 대한 문제의식 공유와 예방에 대한 중요성 인식 향상을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9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약 6주간 접수를 받아, 초등부 12작품, 중·고등부 14품으로 총 26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공모주제는 청소년사이버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내용, 예방을 홍보하고 실천하는 아이디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나 1388 등 지원기관에 대한 정보 확산이었다.

출품작 심사는 지난 3일 외부위원을 포함한 3명의 청소년전문가가 참여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주제 이해 및 표현의 적절성, 메시지의 참신성, 공감성, 응용가능성, 성실성의 5가지 심사요소를 평정했다. 심사 결과, 초등부, 중·고등부 각각 4명씩 총 8명의 청소년이 당선됐다.

시상식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수상자 6명과 보호자 및 친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함께 수상의 기쁨과 소감을 나눴다.

중·고등부 수상자인 허지윤 청소년은 "공모전 준비를 위해 청소년사이버도박에 대해 알아보며 생각보다 도박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면서 "혹시라도 사이버 도박을 게임인 줄 알고 하는 친구들이 내 작품을 보고 자신이 하는 것이 게임인지 도박인지 확인해보고, 이미 중독이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들은 상반기 진행됐던 표어·포스터 공모전 당선작들과 함께 앞으로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홍보 및 캠페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산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사이버도박문제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예방교육, 실태조사연구,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